top of page

NHV의 이야기 | 

NHV 회장 '페트라 드 실바'와 반려견 '레이디 버그' 이야기

나의 작은 '레이디버그'는 이제 거의 20세가 되어가고 있으며 함께 지낸 시간들과 사연들을 공유해올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너무나 감사하고 있습니다. '레이디버그'는 놀라울 만큼 경이로운 담대함을 지닌 아이이며, 
이로 인해 저는 언제나 끊임없이 감동을 받게 됩니다. 

레이디에게 찾아온 「쿠싱 증후군」

2003년 초, 레이디가 8살이 되었을 때 갈증과 식욕이 증가하였으며 소변의 빈도도 더욱 잦아졌습니다. 또한 점차 올챙이배와 같이 배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보건을 위한 사업을 하고 있던 저는 레이디가 혹시 「쿠싱증후군」을 앓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곧장 수의사에게 데려가 보였습니다. 쿠싱증후군으로 진단할 만큼 간 효소 수치가 이미 상승하여 있었습니다.

천연의 재료에서 답을 찾다.

그 당시에는 반려동물에 나타나는 쿠싱증후군에 대한 별 다른 치료제가 없었으며 사람에게 사용되는 동일한 약물만을 사용하였습니다. 최근에서야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반려동물의 쿠싱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한 약이 소개되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단지 천연의 방법을 사용하여 도와주는 것이었습니다. 천연보조물질을 사용하여 효과를 얻었으며 이러한 경험에 따라 다음의 방법에 대해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레이디는 이렇게 10여년 간 쿠싱 증후군과 싸우고 있습니다. 

우선 부신조직을 치료하기 위해 NHV 수프라글랜(Supraglan) 2~3ml와 NHV 밀크씨슬(Milk Thistle) 그리고 NHV의 멀티 에센셜(Multi Essentials)을 동량으로 사용하여 시작하였습니다. 쿠싱증후군은 흔히 간에 영향을 입히므로 간기능을 도와주는 밀크씨슬를 사용한 것입니다. 레이디의 상태에 따라 살펴가면서 복용량을 조절해서 먹이고 있습니다. 작년부터는 각각의 제품 투여량을 5ml로 증가시켰습니다. 반려동물에 따라 투여량을 다르게 해야 하므로 이에 대한 점은 반드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쿠싱증후군을 앓고 있는 반려동물들은 식욕이 상승하여 비만을 초래하고 이로 인해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키기 쉬우므로 그들에게 제공하는 식사의 양을 잘 관찰하고 조절해야 합니다. 레이디는 언제나 식욕이 왕성하였으므로 과식하지 않도록 매우 조심하고 있습니다. 또한 레이디에게 먹이는 식사의 영양가를 높여주기 위해 멀티 에센셜과 같은 보조제들을 첨가하여 직접 만들어 주었습니다. 

레이디가 쿠싱증후군을 앓게 된 것이 혹시 복용해오던 프레드니손(prednisone;항염증 스테로이드제)와 연관이 있는지 의심했습니다. 레이디는 살아오면서 여러 번에 걸쳐 스테로이드 약물을 복용했습니다. 이전에도 언급한 것처럼 레이디는 놀라울 만큼 대단하고 강인한 반려견입니다. 제가 집에 없는 동안 가족들을 보호하기 위해 집에 침입한 라쿤과 밤새도록 싸우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끔찍한 사고를 겪은 것 이외에도 스라소니(Lynx)가 집의 마당에서 놀고 있던 레이디에게 달려들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항염증성 약품들이 반려동물에게 쿠싱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려동물의 간을 보호해주기 위해 반드시 밀크씨슬을 먹일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무엇보다도 후회스러운 것은 레이디가 스테로이드를 복용하는 동안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품종에 따라 훨씬 더 쉽게 쿠싱증후군에 걸릴 수 있습니다. 
만일 당신의 반려견이 다음에 열거한 품종들 중에 하나라면 이러한 보조제들을 조기에 미리 먹일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러한 보조제들은 병증이 심각하게 진행되기 전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먹이는 것입니다. 예방치료를 위한 복용량과 치료를 위한 복용량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를 참고하기기 바랍니다.

 

'패트라 드 실바'
레이디의 엄마(NHV Natural Pet Product 회장)

bottom of page